‘개발이야기’를 마치며

그동안 탕비수다 스킨을 개발하며 진행사항을 ‘개발이야기’ 카테고리에서 알려드렸는데요.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트위터 FEED를 개설하면서 트위터가 그 역할을 대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개발이야기’ 카테고리에 글을 적는 것은 오늘이 마지막입니다.

되도록 블로그에 스킨과 관련이 없는 글은 올리지 않고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스킨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글이 더 필요할 것 같아서인데요. 개발을 하며 적는 이야기도 관련은 있지만 사용하는데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관계로 고민을 했었습니다. 그러다가 트위터에 짧게나마 알림을 하면 어떨까 싶어 며칠 동안 트위터를 이용했습니다.

많은 분은 아니지만, 나름대로 소통이 가능한 것으로 판단되었고 이에 ‘개발이야기’ 마지막 글을 적습니다. 탕비수다 스킨이 버전 4에 진입했습니다. UI 측면에선 버전 3과 크게 달라진바가 없어 보이지만 내부적으로 변화가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슬라이더 기능을 추가했고 썸네일로 노출되던 서브 메뉴 방식에 드롭다운 메뉴도 선택 가능하도록 개선했습니다.

다만, ‘썸유’를 설명하기 위해서 노출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의미 없는 이미지이지만, 의미 있는 이미지입니다.

개인적으로 슬라이더 기능의 도입은 의미하는 바가 큽니다. 원래 탕비수다 스킨은 본문에 사용한 이미지에 다양한 효과를 줄 수 있도록 개발했습니다. 그리드 이미지가 대표적이지만 아직은 미미한 단계입니다. 티스토리에는 본문에 슬라이더를 첨부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현재 사용하는 이가 많지는 않는데요. 이를 활용해 본문 내에서도 반응형 슬라이더를 볼 수 있도록 개선할 생각입니다

앞으로 개발이야기와 스킨 소식은 트위터를 통해 소식을 전하려고 합니다. 많은 성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롤랑존 드림.

신고

롤랑존

이미지를 활용해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이미지 맵

    개발자 뉴스 다른 글

    댓글 2

    *

    *

    이전 글

    다음 글